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음료

코카콜라(Coca-Cola) 기업 분석, 하는 일, 비전과 이념

by 알쓸경제 2023. 3. 21.
반응형

다시 작성해보는 기업분석 포스팅

 

 

오늘 이 "기업 분석" 카테고리에 작성하는 기업은 코카콜라 기업을 작성해보자

 

 


 

코카콜라 기업이란?

코카콜라(Coca-Cola) 기업은 100년 이상 운영되어 온 글로벌 음료 회사이다. 회사의 비즈니스 철학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그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고품질의 상쾌한 음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속 가능성, 지역 사회 참여 및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에 전념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1886년 5월 8일, 존 펨버턴(JohnPemberton) 박사가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있는 제이콥스 약국(Jacobs’ Pharmacy)에서 코카-콜라를 처음으로 발명했다. 130여 년이 지난 지금,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는 전 세계 200여 개국 이상에 진출한 글로벌 종합 음료회사로 성장했다. 스파클링, 주스, 차, 커피, 스포츠 음료 등 총 20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목적은 "세상을 새로 고치고 변화를 만드는 것" 입니다. 이 사명은 회사의 다양한 제품, 마케팅 캠페인 및 자선활동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비전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종합음료회사"가 되는 것 입니다.

 

대한민국에서의 코카콜라

한국에서는 1968년부터 코카콜라가 정식으로 생산 및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코카콜라를 비롯해 스프라이트, 환타, 미닛메이드, 조지아, 토레타, 파워에이드 등 20여개 음료 브랜드를 국내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제품군으로는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라이트가 있으며 일반 코카콜라 같은 경우에는 130년 이상 변하지 않는 맛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반응형

 

친환경 측면에서의 기업 성장 방향성

최근 몇 년 동안 코카콜라는 음료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몇 가지 문제에 직면했다. 소비자는 점점 더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옵션을 찾고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라 제품 제공을 조정해야 했다. 또한 코카콜라는 특히 플라스틱 폐기물과 관련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비판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식물 기반 포장에 투자하고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다양한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구현했으며, 회사는 또한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부응하기 위해 탄산수 및 저당 음료와 같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반적으로 Coca-Cola는 혁신,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에 전념하는 회사이다. 음료 산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지만, 코카콜라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전 세계적 도달 범위,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집중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